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문서 자료실 바로가기

주요활동

교육개혁운동

균등한 기회가 보장되는 사회, 열심히 일한만큼 정당한 보상이 주어지는 사회,
우리가 추구하는 “바른사회”입니다.

[연합뉴스] 정창영 전 연대 총장 "젊은이들, 새 일자리 만드는 사람 돼야"

바른사회운동연합 기본교육 확립 간담회서 발표

바른사회운동연합

본문이미지
한국의 교육 '기본으로 돌아가자'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1일 오전 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바른사회운동연합 주최로 열린 대한민국 기본교육 확립을 위한 간담회에서 정창영 전 연세대 총장이 기조 발제를 하고 있다. 2 hkmpooh@yna.co.kr

(서울=연합뉴스) 성서호 기자 = 정창영 전 연세대 총장은 1일 "젊은이들이 기존의 좋은 일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남을 위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드는 사람이 돼야 한다"며 "이때 한국경제도 활력을 되찾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바른사회운동연합 교육개혁추진위원회 위원인 정 전 총장은 이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의 기본교육 확립을 위한 간담회'에서 "20년 전 이른바 'IMF 사태' 때문에 우리 젊은이들은 지극히 위험 기피적으로 됐다"고 지적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른바 '스카이'(SKY) 대학 입학을 위한 무모한 입시 경쟁은 학생 99%를 패배자로 만든다"며 "이런 교육방식은 디지털 혁명, 이른바 4차 산업혁명이라는 문명사적인 대전환기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정 전 총장은 "동양이나 서양이나, 예나 지금이나 인류가 존재하는 한 지켜야 할 기본 덕목, 핵심가치에 충실해야 한다"며 "스스로 생각하고 판단할 능력을 기르는 것이 필수"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자유인의 필수적인 전제는 경제적인 독립"이라며 "자본주의 체제에서 가장 중요한 경제교육은 초·중·고교에서나 가정에서 제대로 하지 않고 있지만 2008년 금융위기 이후 많은 나라가 경제교육을 강화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본문이미지
한국의 교육 '기본으로 돌아가자' (서울=연합뉴스) 황광모 기자 = 1일 오전 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바른사회운동연합 주최로 열린 대한민국 기본교육 확립을 위한 간담회에서 정창영 전 연세대 총장이 기조 발제를 하고 있다. hkmpooh@yna.co.kr

soho@yna.co.kr
 
[출처 : 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11/01/0200000000AKR20181101063200004.HTML?input=1195m
등록일 : 2018-11-02 11:00    조회: 1476
Copyright ⓒ 바른사회운동연합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