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문서 자료실 바로가기

주요활동

언론보도

균등한 기회가 보장되는 사회, 열심히 일한만큼 정당한 보상이 주어지는 사회,
우리가 추구하는 “바른사회”입니다.

반부패 척결, ‘바른사회운동연합’ 출범

[아투TV] “부패없는 사회 건설의 토대가 될 법치의 확립에 헌신할 것”

바른사회운동연합

 
 
본문이미지
아시아투데이 이현미 기자 = 지난 4월 24일, 사단법인 나라발전연구회는 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바른사회운동연합’ 창립식과 국제 심포지엄을 열었다.

반부패·법치주의 확립을 위한 시민운동단체인 ‘바른사회운동연합’은 이날 창립식 개최에 앞서 신영무 상임대표는 “현실로 일어난 일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세월호 대참사가 우리에게 깊은 슬픔과 지울 수 없는 상흔을 남겼다”면서 “우리 사회 취약한 기반을 방치하고 용납해온 기성세대에게 큰 책임이 있음을 반성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이를 위해서는 반부패와 법치주의의 확립이 무엇보다 시급하고 중요하다”며 “법치는 ‘깨끗한 정부’를 통해서만 이뤄질 수 있기에 오늘 옷깃을 여미고 ‘바른사회운동연합’을 창립한다”고 밝혔다. 

이어 심포지엄에서는 김영란 전 대법관, 이안 스콧 홍콩대 교수 등 국내외 법률 전문가들이 참석해 한국과 해외의 공직 윤리와 반부패 규제 등을 발표했다.

한편 바른사회운동연합은 향후 ▲나라발전 정책포럼 ▲법치주의확립 운동본부 ▲사회갈등해소 활동본부 ▲바른사회실천 지도자 양성 과정 등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통해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원로와 차세대 지도자의 네트워킹을 구축하고 공무원 부정, 예산낭비 척결운동, 법 지킴이(파수꾼)활동, 시민 권리 발굴 입법 활동을 차례로 실행할 예정이다.  

또한, 국가의 부패 정도를 평가하는 ‘법치지수’를 개발하고 ‘좋은 법 만들고 나쁜 법 고치기’ 운동을 통해 국회의원 부당 특권 없애기 운동 등을 펼칠 계획이다. 

[아투티비 www.atootv.co.kr] 
출처 | 아투티비
등록일 : 2014-05-08 16:30     조회: 1706
Copyright ⓒ 바른사회운동연합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