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문서 자료실 바로가기

주요활동

언론보도

균등한 기회가 보장되는 사회, 열심히 일한만큼 정당한 보상이 주어지는 사회,
우리가 추구하는 “바른사회”입니다.

윤증현 전 장관 “탄핵이 보수 가치에 어긋나는것 아냐”

윤 전 장관 "현재 국가 분열은 잘못된 리더십의 결과"

바른사회운동연합

윤증현 전 기획재정부 장관이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탄핵이 보수의 가치에 반()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윤 전 장관은 중도 개혁을 표방하는 시민단체인 바른사회운동연합이 김황식 전 총리와 김광두 국가미래연구원장 등을 초청해 13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관에서 연 새 희망을 찾는다토크 콘서트에서 이처럼 말했다. 그는 이어 일부 좌파를 예로 들어 촛불집회 전체를 매도하는 데도 반대한다현재의 국가 분열은 잘못된 리더십의 결과라며 박근혜 정권의 책임을 명확히 했다.
 
김 전 총리 역시 탄핵 사태가 리더십과 제도의 문제에서 비롯됐다고 분석했다.
 
다만 개헌 문제에 관해서는 김 전 총리와 윤 전 장관의 의견이 엇갈렸다. 김 전 총리는 이번 사태가 대통령에게 권한이 독점됐기 때문에 발생했으므로 국무총리가 대통령을 독자적·독립적 위치에서 보완 및 견제할 수 있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사실상 이원집정부제에 가까운 정치 체제를 구성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반면 윤 전 장관은 내각제와 이원집정부제 등이 모두 한국의 현실에 맞지 않는다는 의견을 밝혔다. 윤 전 장관은 지금은 여론이 권력 분산에만 관심이 있다일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하는가에 관심이 없고 부작용을 줄이는 데만 집중하는 것은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외교 문제에 대한 두 전직 각료의 의견은 현 정부의 외교 협약을 인정하고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를 긍정해야 한다는 데서 일치했다. 김 전 총리는 작금의 경제 상황을 외환위기 때보다 더 어렵다고 진단하고 적극적인 재정정책을 통해 구조조정과 가계부채 해결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박진용기자 yongs@sedaily.com
 
[출처 : 서울경제]
등록일 : 2017-01-24 12:43     조회: 1236
Copyright ⓒ 바른사회운동연합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