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문서 자료실 바로가기

주요활동

언론보도

균등한 기회가 보장되는 사회, 열심히 일한만큼 정당한 보상이 주어지는 사회,
우리가 추구하는 “바른사회”입니다.

모바일로 무료법률상담… ‘모두의 변호사’ 출범

바른사회운동연합

108913.jpg
 
휴대폰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응용 소프트웨어)과 영상통화를 활용한 무료법률상담센터 '모두의 변호사'가 24일 중구 세종대로 서울시청 지하 2층 바스락홀에서 공식 출범식을 가졌다.

출범식에는 이수성 전 국무총리와 이창재(52·사법연수원 19기) 법무부장관 직무대행, 김현(61·17기) 대한변협회장, 이헌(56·16기) 대한법률구조공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모두의 변호사는 변호사의 재능기부를 바탕으로 하는 무료법률상담 시스템이다. 상담 희망자는 자신의 휴대폰에 모두의 변호사 앱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을 한 뒤 상담 신청을 하면 관련 분야 변호사가 무료로 상담해주는 방식이다. 본격적인 상담은 마무리 준비 절차를 거쳐 다음달께 시작된다.
 
모두의 변호사는 바른사회운동연합(상임대표 신영무 전 대한변협회장)이 주관을 맡아 운영위원회 구성과 재능기부 변호사 모집 등 출범 준비를 총괄해왔다. 재능기부 변호사들의 상담원칙, 윤리강령 준수 등을 담당하기 위한 의결기구인 운영위원회를 두고 있으며, 운영위원장은 정해창(80·고시 10회) 전 법무부장관이, 부위원장은 권광중(75·사시 6회) 전 사법연수원장이 맡았다.
 
현재 상담에 참여하기로 한 변호사는 50여명으로 점차 규모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 월 2회 정도 변호사가 직접 무변촌을 찾아가는 이동 법률상담 활동도 진행된다.

정 운영위원장은 "IT 기술을 활용해 많은 국민의 법률적 갈증을 해소하고, 보다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수연 기자 sypark@lawtimes.co.kr

[출처 : 법률신문]
https://www.lawtimes.co.kr/Legal-News/Legal-News-View?serial=108913
등록일 : 2017-03-28 13:46     조회: 1321
Copyright ⓒ 바른사회운동연합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P